천원짜리 지식창고

[Olleh TV/GENIE TV] KT IPTV 셋톱박스 장애 발생 시 조치할 수 있는 초간단 리셋 방법

1천원 2023. 9. 5. 22:4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KT IPTV인 GENIE TV(구 Olleh TV)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할 수 있는 조치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에는 IPTV가 고장나면 100번(kt고객센터)이나 114(lgu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상담원 연결을 했었는데요. 그 때 상담원이 원격으로 tv나 인터넷 신호를 리셋해주면 정상적으로 동작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고객센터에 전화하지 않고도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스스로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더라고요.

 

 

 

 

- IPTV, 인터넷 문제 상황

- IPTV, 인터넷 장애 발생 시 자가조치 방법


IPTV, 인터넷 문제상황

제가 겪은 문제는 TV에 아래 화면 처럼 민트색 비슷한 색의 화면만 보이는 문제였는데요. TV 전원이나 셋톱박스 전원을 껐다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검색해보니 저와 비슷한 증상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이 밖에도 인터넷 먹통 증상이나 IPTV 연결 오류 등 다양한 통신 장애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고객센터에 전화하기 전에 아래의 조치방법을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GENIE TV(KT) IPTV, 인터넷 장애 발생 시 자가조치 방법

 

1. 앱스토어 접속해서 마이케이티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및 실행하세요. 로그인까지 완료해주세요.

 

 

2.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한 뒤 화면 좌측 아래 위치한 메뉴를 클릭하시고, 혜택 탭의 셀프진단 및 A/S 신청, 인터넷/TV 고장진단 메뉴를 차례로 클릭해주세요.

 

 

3.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서 화면을 조금 내리면 있는 내상품 진단하기 버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내가 현재 이용하고 있는 상품의 상태(정상 및 비정상)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TV에 문제가 있었고, 고장진단 화면에는 빨간색으로 비정상이라고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TV 아래에 있는 리셋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리셋 이후에도 문제가 해결 되지 않는다면 그 때 A/S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4. 휴대폰 인증 후 본격적으로 리셋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TV 리셋이 한번에 성공되지 않아서 리셋 재시도를 몇 번 더 클릭 해 주었습니다.

 

 

5. 다시 원래 화면이 보이며 2개 상품 연결상태 모두 정상으로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tv도 정상적으로 나오더군요.

 


오늘은 이렇게 IPTV 및 인터넷 연결을 리셋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로그인만 하면 되니 정말 간단했습니다. 선이 끊어져 있거나 하는 물리적이유가 아니라면 리셋만으로도 웬만한 장애현상은 해결할 수 있으니 여러분도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