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원짜리 지식창고

[기아자동차 리콜]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My Kia 어플에 메뉴가 안나올 때 참고하세요!)

1천원 2022. 12. 2. 16:34
반응형

3월에 받은 리콜 통지를 차일피일 미루다보니 벌써 2022년이 끝나가네요. 예약을 해야되는데 해야되는데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얼마전에 리콜통지서가 재발송 되었더라고요. 안내서에 고지된대로 My Kia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서 들어갔는데... 아무것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거의 모든 메뉴를 다 눌러봤는데 통지문에 나온 메뉴를 비롯하여 리콜 예약을 할 수 있는 메뉴를 찾지 못했습니다.(지역별 정비소 소개 메뉴만 있는데 정비 예약은 어디서하나요...)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을 사용하여 예약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을 읽는 분들께선 어플리케이션으로 예약하는 방법은 빠르게 포기하시길 바랍니다.

 

 


기아자동차 리콜 예약하는 방법

먼저 고객센터를 통해 연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80-200-2000 입니다. 다만 전화상담의 경우 대기시간이 길고, 예약가능한 날짜와 시간을 눈으로 보고 정할 수가 없어서 저는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1. 가장 먼저 기아멤버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https://members.kia.com/kr/view/kindex.do

 

+) 로그인도 바로 진행해주세요. 리콜이나 정비예약을 신청할 일이 종종 있기 때문에 가입을 안하신 분들은 가입을 해주시는게 추후에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2. 빨간색 네모로 표시한 차량관리 메뉴에서 Auto Q 검색/예약을 클릭해주세요.

 

 

3.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서 Auto Q 예약 탭을 클릭해줍니다.

 

 

4. 표시된 고객정보를 확인하시고 차량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저는 차량정보가 바르게 나와있는데 선택이 안되어서... 빨간색 네모로 표시한 차량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차량정보를 다시 입력해주었습니다.

 

 

 

5. 정비내용을 선택해주세요. 리콜정비의 경우 기본점검 및 경정비 메뉴의 맨 하단에 있습니다.

 

 

6. Auto Q 지점을 선택하고 원하는 예약날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정비내용 선택사항에 리콜이 표시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추가 요청사항에는 제가 받아야하는 리콜 내용을 간단하게 적어주었습니다. 리콜 고객 통지문에 나와있으니 참고해서 적어주세요.

 

 

 

7. 마지막으로 정비예약이 잘되었는지 확인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쉽게 리콜예약을 마쳤습니다. 간단한데 왜 미뤘을까요? 어플리케이션에서 됐다면 더 빨리 했을텐데요. 리콜 외에 정비예약 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따라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날이 추워졌는데 눈이 본격적으로 내리기 전에 자동차 정비 잘 받으시고 모두 안전운전 하세요 ^^

728x90